올 2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버버리 패션쇼. 이 쇼는 버버리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사진 : 버버리>
올 2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버버리 패션쇼. 이 쇼는 버버리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사진 : 버버리>

“버버리(Burberry)의 런웨이(패션쇼)가 진화하고 있다. 패션쇼에서 선보인 제품을 ‘보고 바로 살 수 있는(See now buy now)’ 시스템을 통해서다. 버버리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전 세계 4800만명이 넘는 소셜미디어(SNS)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의 2016년 연간 리포트에 담긴 핵심 전략이다.

버버리는 지난해 9월 16일 런던에서 패션쇼를 열었다. 이 쇼는 버버리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됐다. 핵심 제품인 트렌치코트부터 영국 전통 연대기 줄무늬가 들어간 레지멘털 케이프(망토), 허리가 들어간 필드 재킷, 목주름 셔츠, 파자마 스타일 바지 등이 공개됐다.

다음 날 전 세계 버버리 매장에는 패션쇼에서 선보인 제품이 전시됐다. 매장에 대형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고객이 패션쇼를 보고 맘에 드는 제품을 바로 살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버버리는 올 2월 열린 패션쇼도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했다. 그동안 명품 브랜드는 패션쇼를 열고 6개월 뒤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고수했다. 2월에 6개월 후의 가을·겨울(F/W) 컬렉션을, 9월에는 이듬해의 봄·여름(S/..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