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엑스가 스탠퍼드대 시멕스 오디토리엄에서 ‘왜 기업가 정신인가’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스타트엑스>
비영리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엑스가 스탠퍼드대 시멕스 오디토리엄에서 ‘왜 기업가 정신인가’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스타트엑스>

“우리가 찾는 것은 단 하나, ‘열정(fire)’입니다.”

10월 1일 오후 미국 스탠퍼드대 시멕스(CEMEX) 오디토리엄. 법률 스타트업 ‘리걸(Legal.io)’의 설립자이자 비영리 액셀러레이터(창업 육성 기관) ‘스타트엑스(StartX)’의 자문역인 토니 라이(Tony Lai) 변호사는 “꾸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스탠퍼드대 학생 대부분은 향후 인생의 10년 정도를 투자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데, 그 정도 열정이면 창업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이다.

‘왜 기업가 정신인가(Why Entrepreneurship)’란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엔 800여 명의 재학생이 모여 스탠퍼드 출신 선배 창업가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스타트엑스가 육성 중인 스타트업 CEO들이 무대에 올라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기업용 소프트웨어, 커머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 창업가들이 각자의 문제 해결 방식, 사업 노하우를 설명했고 객석에서 박수가 터져나왔다.

흥미로운 점은 스타트엑스가 스탠퍼드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액셀러레이터라는 사실이다. 2011년 설립된 스타트엑스는 스탠퍼드대와 관련 있는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