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워크숍의 어린이 코딩 교육 로봇 ‘닷(Dot)’과 교육용 터치패드. <사진 : 원더워크숍>
원더워크숍의 어린이 코딩 교육 로봇 ‘닷(Dot)’과 교육용 터치패드. <사진 : 원더워크숍>

실리콘밸리의 창업 열기가 예전만 못하다는 의견이 많다. 갈수록 많은 젊은 인재들이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창업자)가 걸어온 길을 따르기보다는 그의 밑에서 일하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도 한발 앞선 기술력과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구글·애플·페이스북 등 정보기술(IT) 공룡들을 배출한 실리콘밸리의 위상이 달라진 것은 아니다. 새롭게 주목받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 원더워크숍

원더워크숍(Wonder Workshop)은 실리콘밸리 산마테오에 본사를 둔 코딩 교육 전문 스타트업이다. 아마존 출신 인도계 미국인 엔지니어 비카스 굽타가 2012년 창업했다. 굽타는 2010년 구글이 인수한 가상화폐 플랫폼인 잠불(Jambool)의 창업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원더워크숍은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로봇 공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체험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미 전 세계 1만2000개가 넘는 학교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교육열이 높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텐센트와 소프트뱅크의 한국 지사를 비롯한 거물 투..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