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에는 매출 기준 국내 1위 게임회사인 넥슨 사옥(사진 왼쪽)과 3위인 엔씨소프트 사옥이 있다.
판교에는 매출 기준 국내 1위 게임회사인 넥슨 사옥(사진 왼쪽)과 3위인 엔씨소프트 사옥이 있다.

최근 게임업계의 최대 화두는 단연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다. 3인칭슈팅(TPS) 게임에 서바이벌 방식을 접목한 배틀그라운드는 올해 3월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판매량만 2000만카피(개)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고, 전 세계 최대 PC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서 판매량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동시접속자 수는 200만명이 넘는다. 이미 국내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블리자드가 만든 ‘오버워치’를 제쳤고, 국내 정식 출시가 이뤄지면 부동의 1위인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를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


배틀그라운드 등 세계적 게임 탄생

한국을 넘어 전 세계 게임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태어난 곳이 바로 판교다. 배틀그라운드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해 있는 블루홀이 만든 게임이다. 블루홀은 네오위즈와 세이클럽, 첫눈 등으로 유명한 장병규 의장이 2007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지난해 매출액은 265억원 정도였는데, 올해 매출액은 10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 의장은 조선..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