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스타일은 지디(사진 오른쪽)가 만들고 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빅뱅의 스타일은 지디(사진 오른쪽)가 만들고 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미국 경제 주간지 ‘포브스’에 한국 아이돌인 빅뱅의 이름이 올랐다. 2016년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유명인사 100인’에 포함된 것이다. K팝(K-pop) 스타가 순위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2015년 한 해 동안 빅뱅이 벌어들인 돈은 세전 4400만달러(약 478억원)였다. 역대 100위권에 진입한 남성 아이돌 그룹 중 백스트리트 보이즈(미국)와 원 디렉션(영국) 등 최정상 그룹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순위였다. 세계적인 록밴드인 ‘마룬 파이브’보다도 앞섰다.

빅뱅 멤버 중에는 작사·작곡을 직접 하는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지디)의 자산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명인사의 전체 자산을 추정해 공개하는 미국 웹사이트 ‘셀러브리티 네트 워스’에서는 지디의 자산을 1250만달러(약 136억원)로 공개하고 있다.

이처럼 빅뱅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것은 ‘빅뱅 고유의 색깔’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빅뱅의 색깔은 지디가 주도적으로 만들고 있다. 음악평론가 김윤하는 “지디는 고유의 음악 스타일을 만들고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는 점에서 ‘아이돌 20년사’ 중 가장 돋보이는 존재”라며 “‘아이돌은 음악성..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