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에서 판매를 재개한 신형 티구안.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수입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사진 폴크스바겐
올해 국내에서 판매를 재개한 신형 티구안.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수입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사진 폴크스바겐

아우디·폴크스바겐이 재도약하고 있다. 배기가스를 조작한 ‘디젤게이트’ 파문으로 판매를 중단한 지 약 2년 만의 일이다. 특히 폴크스바겐의 효자 모델인 SUV 티구안은 지난 5월 신형으로 바뀌었는데, 판매를 재개하자마자 1200대가 팔렸다. 6월에도 1076대가 팔려 전체 수입차 가운데 단일 트림으로는 유일하게 월간 판매량 1000대를 넘어서 베스트셀링카 1위를 기록했다.

티구안은 폴크스바겐이 영업을 중단하기 전인 2014~2015년 두 해 연속 수입차 전체 차종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했던 차다. 판매 재개와 동시에 제자리를 찾아간 셈이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폴크스바겐 전시장의 한 딜러는 “디젤게이트 이후 ‘개점 휴업’이었을 당시 전시장을 찾는 손님이 하루 1~2팀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12월 티구안 등 대표 차종의 예약 판매를 시작하면서부터는 하루 20~30팀 수준으로 찾는 사람이 늘었다”고 전했다.

티구안이 빠르게 재기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꼽는 사람이 많다. 신형 티구안은 구형보다 더 커지고 실내외의 디자인과 품질도 더 좋아졌다. 또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인 레인 어시스트(Lane Assist), 차량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