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플랫폼을 통해 게임방송이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8월 6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타플레이어인 ‘페이커(본명 이상혁)’가 트위치tv를 통해 게임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위치tv 캡처
인터넷방송 플랫폼을 통해 게임방송이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8월 6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타플레이어인 ‘페이커(본명 이상혁)’가 트위치tv를 통해 게임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위치tv 캡처

‘인터넷’이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던 시절, 각 동네 오락실을 평정한 고수들은 그야말로 인기 스타였다. 고수가 한 번 떴다 하면 그 오락실에 이미 와 있던 사람들은 물론, 어디선가 소문을 듣고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고수의 등 뒤에 서서 어깨너머로 그의 플레이를 지켜보는 것이 그 시절 소소한 행복 중 하나였다.

고수의 게임 공략법을 엿보고 싶은 욕구에 인터넷이 날개를 달아줬다. 아프리카TV·트위치TV·유튜브 등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에서 매일 수십만 명 이상이 게임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아프리카TV의 전체 트래픽 중에서 게임방송의 비율은 65%에 달한다. 게임 전문 인터넷방송 플랫폼인 트위치TV의 통계 분석 사이트 ‘트위치트래커’에 따르면, 세계 트위치 시청자(하루 평균 기준)는 2012년 10만1775명에서 올해 101만8183명으로 10배 증가했다. 게임 전문 조사 기업 ‘수퍼데이터’는 지난해 세계 게임 영상 시청자가 6억6500만명에 이른 것으로 추정했다.

인터넷 게임방송의 활성화는 게임을 ‘잘하고 싶다’는 게이머들의 열망 덕분이다. 인터넷 게임방송을 운영하는 이들은 대부분 각 게임의 고수들인 데다, 직접 게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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