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성이 태블릿 PC와 연결된 수면안대를 통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슬립테크’ 제품을 이용해 보고 있다. 사진 블룸버그
한 여성이 태블릿 PC와 연결된 수면안대를 통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슬립테크’ 제품을 이용해 보고 있다. 사진 블룸버그

그늘이 있으면 어딘가는 빛도 있게 마련이다. 모두를 지치게 한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도 매출이 늘어 표정 관리에 어려움을 겪은 이들도 있다. 폭염의 숨은 수혜 산업을 소개한다. 기상 전문가의 우려대로 폭염이 뉴노멀(New normal·일상화)이 되면 유망한 투자처가 될 가능성이 있는 분야다.

건축 업계에서는 차열 페인트, 차열 유리, 차열 아스팔트 등 여름철 태양열을 차단해주는 차열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열을 차단하는 단열과 달리 열을 흡수하지 않고 반사하는 것이 차열 제품의 특징이다. 그중에서도 차열 페인트는 건물 표면 온도를 30~40도가량 낮추고, 실내온도는 3~5도까지 낮출 수 있다. 차열 페인트 매출의 80~90%는 6~8월에 발생한다.

단열필름, 단열유리 등 단열 건축자재도 수요가 늘었다. 이들 건축자재는 건축물의 불필요한 열손실을 막아주기 때문에 겨울철에 많이 사용되지만, 여름철에는 외부의 뜨거운 열이 건물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막는다.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한화L&C의 ‘한화솔라필름’은 6~7월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0% 가까이 급증했다. 이 제품은 창유리에 부착하는 시트 형태의 단열필름이다. 태양열 차단으로 냉방비를..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