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통기성을 높인 고기능성 신소재 남성 속옷이 큰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소재의 남성 속옷이 진열돼 있다. 사진 블룸버그
올 여름 통기성을 높인 고기능성 신소재 남성 속옷이 큰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소재의 남성 속옷이 진열돼 있다. 사진 블룸버그

건설사에 다니는 직장인 이용한(35)씨는 지난달 제조 유통 일괄형(SPA) 브랜드 매장에서 고기능성 남성용 속옷 세트를 구입했다. 통기성을 높여 빠르게 건조되는 신소재를 적용해 입었을 때 면 속옷보다 훨씬 시원하다는 점원의 설명에 고민 없이 속옷세트를 계산대에 올려놓았다. 그는 “올여름 공사 현장 감독을 나갈 때마다 속옷까지 축축하게 젖어 너무 힘들었다”며 “옷가게에 오면 여름 속옷부터 새로 사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미혼인 이씨가 속옷을 직접 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워킹맘인 김애란(38)씨는 퇴근길 스마트폰 배달 앱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울토마토를 주문했다.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흐르는 무더위 탓에 수퍼마켓에 들러 장을 보는 것이 엄두가 나지 않아서다. 생필품 외에 신선식품도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것이 일상이 됐다. 장바구니에는 과일 외에 새우볶음밥·컵비빔밥·김치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도 함께 담겼다. 그는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는 불 없이 요리하는 제품이 제일 큰 관심사”라고 설명했다.

재해 수준의 폭염으로 유통 업계에서는 여름 성수기가 사라졌다는 말이 나온다. 무더위에 사람들이 외출 자체를 꺼리다 보니 소비가 줄었기 때문이다..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