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 라인하트(Rob Rhinehart) 미 조지아공대 전기공학·컴퓨터공학과, 무선통신 스타트업 ‘레벨RF’ 창업 / 11월 28일 LA 아트 디스트릭트에 있는 한 주차장 같은 공간에서 만난 롭 라인하트 소일렌트 회장이 제품을 들어보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 장우정 기자
롭 라인하트(Rob Rhinehart)
미 조지아공대 전기공학·컴퓨터공학과, 무선통신 스타트업 ‘레벨RF’ 창업 / 11월 28일 LA 아트 디스트릭트에 있는 한 주차장 같은 공간에서 만난 롭 라인하트 소일렌트 회장이 제품을 들어보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 장우정 기자

낡은 건물마다 외벽을 채운 그라피티(graffiti)가 눈에 들어왔다. 건물 안쪽으로 수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양조장과 카페가 즐비했다. 11월 28일 오후 2시(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시내 아트 디스트릭트(Arts District)에 도착하자 만난 풍경이었다. 최근 이곳에 젊은 예술가들이 대거 입주하면서 1970년대부터 방치돼 온 공장 부지가 젊은이의 성지로 탈바꿈하고 있었다.

대체식품(meal replacement) 업체 ‘소일렌트(Soylent)’의 창업자 겸 회장인 롭 라인하트(Rob Rhinehart)를 만나기로 한 곳은 아트 디스트릭트에 있는 한 낡은 빨간 벽돌 건물이었다. 지난해 9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라인하트가 만든 ‘마더십랩(Mothership Lab)’이 이곳에 있다. 안으로 들어가니 주차장을 개조해 만든 듯한 공간이 나타났다. 거친 시멘트 바닥과 외벽에, 긴 책상 네 개가 놓여 있었다. 직원들은 그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일하고 있었다. 인터뷰는 한 책상의 귀퉁이에서 진행됐다.

소일렌트는 파우더 형태로 한 끼 식사대용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업체다. 현재는 음료수 형태로 된 제품도 판매한다. 실리콘밸리 엔지..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