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디렉터가 1월 2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킹덤’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넷플릭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디렉터가 1월 2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킹덤’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넷플릭스

1월 24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Over The Top)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자체 제작한 드라마 ‘킹덤’의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거실에서 펼쳐지는 엔터테인먼트 킹덤’이라는 주제였다. 킹덤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좀비 사극’으로, 1회당 20억원의 제작비를 들인 블록버스터급 작품이다. 방송국을 통하지 않고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1월 25일에 전세계 동시 공개됐다.

이 자리에서 발표자로 나선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디렉터는 킹덤의 영상 일부를 공개했다. 극 중 ‘세자’ 역할을 맡은 배우 주지훈과 세자와 대적하는 ‘금군별장’ 역의 배우 정석원이 날을 세워 말을 주고받는 장면이 검은 스크린을 채웠다.

여기까진 지금까지 한국 시청자가 흔히 볼 수 있었던 사극과 별 다를 바 없었다. 하지만 익숙함도 잠시. 10초가량 지나자 영상 속 배우들이 갑자기 영어로 말하기 시작했다. 자막도 영어로 달려 나왔다. 뒤이어 또다시 10초. 킹덤은 태국어 음성·자막으로 재생됐다. 이어 배우들의 대사가 중국어, 프랑스어, 일본어, 터키어 등 12개 언어로 전환되면서 영상이 끊김 없이 이어졌다.

한국..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