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앨런(Peter Allen) 시카고대 비교문학 박사,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MBA), 맥킨지&컴퍼니 컨설턴트, 구글유니버시티 총괄이사
피터 앨런(Peter Allen)
시카고대 비교문학 박사,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MBA), 맥킨지&컴퍼니 컨설턴트, 구글유니버시티 총괄이사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아고다의 공식 웹사이트(agoda.com)는 글로벌 숙박 업계의 축소판이다.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호텔은 물론 게스트하우스 등 200만 개가 넘는 숙박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2005년 싱가포르에서 창업한 아고다는 2년 뒤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 정보 기업 부킹홀딩스(옛 프라이스라인그룹)에 인수되면서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부킹닷컴의 자매사가 됐다. 각각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강점을 두고 있는 부킹닷컴과 아고다는 제휴 숙박업소를 공유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아고다와 부킹닷컴이 포함된 부킹홀딩스의 2017년 매출은 126억8100만달러(약 14조3000억원), 순익은 23억4100만달러(약 2조6400억원)였다.

아고다는 최근 들어 ‘아고다 홈스(Agoda Homes)’라는 서브 브랜드로 공유숙박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2025년이면 공유경제 시장이 전통적인 렌털 시장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아고다의 대외 업무를 총괄하는 피터 앨런 아고다아웃사이드 대표는 ‘이코노미조선’ 인터뷰에서 “차별화된 경험에 목마른 밀레니얼 세대(1981~2000년생) 여행자들이 공유형 숙박의 성장을..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