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시스 칼라 파리 도핀 대학, 미 시티은행 소매금융 부문 투자상품 자문 부문 글로벌 대표
알렉시스 칼라
파리 도핀 대학, 미 시티은행 소매금융 부문 투자상품 자문 부문 글로벌 대표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은 세계 60여 개국 금융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은행이다. 영국 런던, 인도 뭄바이, 홍콩 증권거래소와 인도국립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고 글로벌 기업과 세계 자산가들에게 투자자문을 하고 있다.

SC그룹은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투자 자문을 해주는 전문가인 IA(Investment Advisor)를 두고 있는데 SC그룹의 전 세계 IA들에게 투자 방향을 지시하는 사람은 알렉시스 칼라 SC그룹 투자 전략·자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총괄대표다. 칼라 대표는 미국 시티은행 등 글로벌 금융회사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며 유럽, 미국, 아시아 지역의 자금 운용과 자산관리 업무를 해온 전문가다. ‘이코노미조선’은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최근 관심이 높은 신흥국이나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상황과 유망 투자상품을 묻기 위해 칼라 대표를 이메일로 인터뷰했다.

칼라 대표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기 위한 투자상품으로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 시장에서 발행되는 달러화 표시 국공채를 추천했다. 국공채는 정부가 각종 재정에 사용할 재원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인 국채와 공공기관이 재정수입을 초과하는 경비지출이 필요할 때 발행하는 채권인 공채를 말한다.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