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욱 매사추세츠공과대학 경영학 석사, 시스코 코리아 대표이사, 한국컴팩 대표이사 /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강성욱
매사추세츠공과대학 경영학 석사, 시스코 코리아 대표이사, 한국컴팩 대표이사 /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GE코리아는 한국전력공사와 발전 공기업, 건설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해외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공동 진출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성욱(58) GE코리아 총괄대표는 4월 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연구·개발(R&D) 센터에 있는 한국 GE파워 본사에서 ‘이코노미조선’과 인터뷰하며 이같이 밝혔다. 한전과 발전 공기업의 노하우와 건설사의 해외 사업 경험에 다국적기업의 원천기술을 합해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서 해외에 진출하면 프로젝트 수주 및 수행 면에서 시너지가 발생함은 물론 인증을 포함한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강 대표는 한국컴팩 대표, 시스코코리아 대표를 거친 전문경영인(CEO)이다.

한때 미국 제조업의 상징이었던 GE는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이 1878년 설립한 전기조명 회사를 모체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지난해 말 현재 세계 180개국에서 30만 명의 직원이 몸담고 있다. GE는 현재 전력 산업을 중심축으로 삼아 기업 구조 개편을 진행하고 있지만 최근 상황은 좋지 않다. 지난해 10월 존 플래너리 CEO는 취임 1년 2개월 만에 경질됐다. 전임 제프리 이멜트, 그 전의 잭 웰치 CEO가 각각 16년간,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