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왼쪽)과 카카오톡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 사진 김흥구 객원기자, 카카오
네이버 라인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왼쪽)과 카카오톡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 사진 김흥구 객원기자, 카카오

4월 22일 월요일 저녁 이태원역은 한산했다. 저녁 식사 시간임에도 식당에 사람이 많지 않았다. 화장품‧옷 가게는 말할 것도 없었다.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인근은 특색 있는 술집과 옷 가게가 가득한 서울의 주요 상권이지만 주요 상권이라는 말이 무색했다.

이태원 버스 정류장에 내려 5분쯤 길을 걷다 보니 오른쪽으로 진한 갈색 건물이 보였다. 건물 외벽과 같은 색의 곰 조형물이 설치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였다. 이 곰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이다. 지나오며 봤던 가게들과 달리 라인프렌즈 매장은 무척 북적였다.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네이버 자회사 ‘라인프렌즈’가 운영한다.

6층짜리 건물에 1~2층은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3층은 카페다. 연면적 1124㎡(340평) 규모다. 매장 안으로 발걸음을 옮기니 3.2m짜리 브라운 조형물이 눈에 띄었다. ‘사진 촬영을 원하시는 분은 왼쪽으로 입장해주세요’라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직장인 김태민(26)씨는 “건물 벽에 있는 캐릭터 조형물이 귀여워서 들렀는데 20분째 매장 구경 중”이라면서 “찍은 사진은 모바일 메신저 프로필 사진으로 쓸 것”이라고 말했다.

매장에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