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오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영동선 지하 1층에 위치한 다이소 매장 전경. 사진 김문관 기자
4월 24일 오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영동선 지하 1층에 위치한 다이소 매장 전경. 사진 김문관 기자

4월 24일 오후 3시, 오전 내내 비를 뿌리던 구름이 걷혀 눈이 부셨다. 태양을 등지고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영동선 지하 1층에 있는 다이소 매장으로 들어섰다. 입구 앞 지하철 노선도를 패러디한 매장 안내도가 시선을 끌었다. 하얀 벽을 비추는 밝은 조명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를 연상케 했다.

한 달에 한 번꼴로 이곳을 찾는다는 직장인 이석구(28)씨는 “나무 재질의 휴지꽂이와 쟁반 등 생활집기를 샀을 때가 가장 만족스러웠다”면서 “다이소에서는 1만원만 있으면 많은 걸 살 수 있는데, 다른 곳에서 비슷한 물건을 사려면 이 돈으로는 어림도 없다”고 말했다. 길 건너 아파트에 거주한다는 한 50대 주부는 장바구니를 보이며 “수세미와 물티슈, 면봉 등 꼭 필요한 것들을 개당 1000원에 샀다”라고 자랑하듯 말했다. 대학 점퍼를 걸친 한 여성은 “자취방에서 쓸 욕실용품을 사러 나왔다”라며 “잘 고르면 온라인보다 훨씬 싸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고 했다.

다이소 고속버스터미널점은 2145㎡(650평) 규모로 2만6000종의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울 다이소 매장 중 가장 크다. 전국에서 가장 큰 매장은 지난해 문을 연 속초점으로 2413㎡(730평) 규모..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