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왼쪽)와 경기 이천시에 있는 ‘시몬스 테라스’. 사진 이민아 기자, 이천=정예슬 인턴기자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왼쪽)와 경기 이천시에 있는 ‘시몬스 테라스’. 사진 이민아 기자, 이천=정예슬 인턴기자

가구 매장이 ‘놀이터’로 변신하고 있다. 매장은 이제 가구를 빽빽이 채워놓고 ‘우리 가구가 이렇게 품질이 좋다’고 과시하는 듯한 전시장 대신 소비자가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 출생자)가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른 지금, 품질만을 강조해봤자 매장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거나 구매를 유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 한국IDG는 보고서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혁신하려는 최근의 방향 중 하나는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경험’”이라고 분석했다.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자회사 ‘일룸’은 사무용 가구 브랜드 ‘데스커’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29일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2016년 브랜드를 출범한 지 2년 만이다. 매장의 이름은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다. 매장 문을 연 이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늘었다. 이전까지 일룸은 데스커 가구를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팔았다.

4월 1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서 7분 정도 동쪽으로 걸어 도착한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 주변 골목은 조용했다.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이 많은 가로수길 중심부와는 분위기가 사뭇 달랐다. 3층짜리 붉은..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