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창현 서울시립대 건축학 석사, 딜로이트안진 부동산 재무자문, 삼성물산 개발사업부
손창현
서울시립대 건축학 석사, 딜로이트안진 부동산 재무자문, 삼성물산 개발사업부

“오감 중 궁극의 만족을 주는 건 ‘촉각’이다.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뒤적이며 느끼는 기쁨을 전자책(이북·eBook)이 대체하기 어려운 것도 이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 전성시대에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이 뭐냐”고 묻자 손창현(42) OTD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렇게 답했다. 특별한 경험에 대한 욕구가 강한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 출생자)가 소비의 축으로 떠오른 만큼, 이들이 ‘만지고 놀(그리고 사진을 찍어 공유할)’ 만한 개성 넘치는 상품만 확보할 수 있다면 오프라인 매장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이야기다.

창업 5년 만에 OTD를 매출 1200억원대의 중견기업으로 키운 손 대표의 성공 비결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OTD는 공간혁신을 전문으로 한다. 2014년 건국대 스타시티 3층에 ‘오버 더 디쉬’를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셀렉트 다이닝(검증된 여러 레스토랑을 모아놓은 곳)’을 도입해 주목받았다. 서울 광화문 D타워의 ‘파워플랜트’와 여의도 ‘디스트릭트Y’, 스타필드 하남의 ‘마켓로거스’도 손 대표의 기획력이 빛나는 작품이다.

셀렉트 다이닝이 일반적인 푸드코트와 다른 점은 인기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매장 대신 지역..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