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의 1층 로비. 직원 옆에 호텔의 시그니처 향을 내는 향초가 놓여 있다. 사진 정해용 기자
8일 오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의 1층 로비. 직원 옆에 호텔의 시그니처 향을 내는 향초가 놓여 있다. 사진 정해용 기자

5월 6일 오전 9시 37분, 서울 광화문 네거리의 포시즌스호텔을 찾았다. 햇살이 오전부터 뜨거웠다. 광화문 도로변과 호텔 로비를 연결하는 자동 회전문이 느리게 돌아가고 있었다. 회전문 안쪽으로 들어갔다. 회전문이 반쯤 돌아가자마자 산뜻한 향기가 코끝을 자극했다. 나무 향과 꽃 향이 어우러져 회전문 저쪽 광화문 도로변과는 전혀 다른 세상에 온 느낌이 들었다.

처음에는 향기가 로비에 비치된 꽃과 나무에서 나오는 줄 알았다. 1층 로비 중앙은 천장까지 닿아있는 나무와 꽃으로 장식돼 있었고, 안쪽에도 보라색 수국과 스타티세 등 각종 생화가 화려함을 뽐내고 있었기 때문이다. 모두 덴마크의 플라워 아티스트 니콜라이 버그만의 작품이었다.

하지만 포시즌스호텔 로비의 향기는 생화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이 아니었다. 호텔 직원은 “우리 호텔의 시그니처(그 회사에서 특별히 제작한 제품) 향”이라고 했다. 특수제작된 장치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향수가 로비 곳곳에 뿌려지고 있었다. 로비 안쪽에서 부모님과 꽃구경을 하던 회사원 차모씨는 “다른 호텔보다 좀 더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향기인 것 같다”고 말했다.

포시즌스호텔 로비에서 맡을 수 있는 향기는 전통 한옥에서 영감을..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