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토어 앱에서는 여행사에서 파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사진 트립스토어
트립스토어 앱에서는 여행사에서 파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사진 트립스토어

한국은 세계에서 아홉째로 해외여행에 돈을 많이 쓰는 나라(UN 세계관광기구 통계 기준)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2018 숫자로 보는 한국 관광’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로 나간 우리 국민 수는 연인원 기준으로 2870만 명에 달한다.

해외여행객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정체된 분야가 있다. 패키지여행이다. 여행 트렌드가 자유여행으로 옮겨가면서 이 수요가 줄고 있는 것이다. 트립스토어는 여기에서 기회를 찾고 있다. 패키지여행 전문 플랫폼이다. 최근 유니콘 반열에 올라선 야놀자를 비롯해 20곳에 달하는 여행 레저 스타트업 중 해외 패키지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곳은 트립스토어가 유일하다.

트립스토어 앱에서는 하나투어·모두투어 등 국내 여행사의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가 패키지여행을 검색할 때 생각나는 여행사 사이트를 차례로 방문해 필요한 조건을 수차례 반복해서 검색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것에서 착안했다. 이용자는 트립스토어 플랫폼에서 여행 기간, 가격, 인원, 쇼핑 횟수 등 원하는 조건대로 모든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실제로 김수권 대표는 패키지여행 찬양론자다. 배달의민족..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