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만난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 사진 김소희 기자
7월 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만난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 사진 김소희 기자

“버려지는 농산물의 80% 이상은 품질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저희는 아깝게 버려지는 농산물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3일 오전 7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의 한 사무실에서 만난 민금채(40) 지구인컴퍼니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지구인컴퍼니는 폐기 처리 직전의 농산물을 유통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외관상 못생겼거나 판로를 찾지 못해 재고로 쌓인 농산물을 농가에서 직접 구입해 30~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이 농산물을 분말 수프, 죽, 주스와 같은 건강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다.

민 대표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무척이나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 식물성 고기를 다루는 자체 브랜드 ‘언리미티드’의 막바지 제품 개발 작업이 한창이기 때문이다. 식물성 고기는 정미소에서 재고로 남은 귀리·현미·견과 등 곡물로 만든다. 이날도 민 대표는 인터뷰가 끝난 직후인 오전 8시에 제조공장이 있는 대전으로 출발했다.

그는 3년 전 배달의민족에서 요리 방법과 재료를 배달하는 ‘배민쿡’ 서비스를 개발했다. 서비스는 3개월 만에 종료됐지만 깨달은 점은 확실했다. 재고 관리의 중요성이다. 주문 수요를 예측하지 못하면 재고가 쌓인다. 아무리 매출이 높아도 적자가 지..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