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숙 서울대 소비자학, 핀란드 헬싱키대 경영학,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aSSIST) 경영학 박사, 코칭경영원 대표코치
고현숙
서울대 소비자학, 핀란드 헬싱키대 경영학,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aSSIST) 경영학 박사, 코칭경영원 대표코치

“글의 전개를 따라가며 길러지는 사고력은 독서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동영상 등 다른 매체가 대체하기 어렵습니다.”

고현숙(57) 국민대 경영대 교수는 7월 17일 ‘이코노미조선’과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고 교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코치(개인과 조직이 지닌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를 소개해준 고세규 김영사 대표는 “통찰력과 따뜻함을 겸비해 최고경영자(CEO)들이 많은 조언을 듣고 싶어 하는 인물”이라고 했다. 고 교수는 17년간 삼성·LG·SK·현대자동차·포스코·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기업과 듀폰·화이자 등 글로벌 기업, 세계은행(WB) 같은 국제기구의 고위 리더를 코칭하며 그들이 효과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조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도록 도왔다.

그는 경영자를 위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인 ‘세리(SERI) CEO’에서 7년째 책 소개를 담당하고 있다. 고 교수는 “논문을 몇 편 더 보거나 책을 몇 권 더 읽었다고 당장 변화가 생기지는 않는다”면서도 “하지만 이런 행동을 3~5년간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 남들이 따라오기 힘들 만큼 큰 차이가 생긴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CEO의 경우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