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의 ‘티파니 블루’ 색상 제품. 사진 티파니 02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의 제품 라인. 사진 Aesop
01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의 ‘티파니 블루’ 색상 제품. 사진 티파니
02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의 제품 라인. 사진 Aesop

검은 원피스를 입은 오드리 헵번이 거리를 거닐다 창가로 다가간다. 한 손에는 커피, 다른 한 손에는 페이스트리를 들고 있다. 헵번은 창가 안쪽에 전시된 액세서리를 찬찬히 감상한다.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1961)’의 한 장면. 헵번이 바라보던 곳은 뉴욕 맨해튼 5번가의 티파니 매장으로 지금도 존재한다.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는 2017년 이 매장 4층에 카페를 열었다. 소파·벽지·접시까지 온통 ‘티파니 블루’로 채운 매장으로, 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티파니 블루는 티파니의 공식 색상으로 민트색과 비슷하다.

티파니는 주얼리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컬러마케팅 사례로 꼽힌다. 티파니를 떠올리면 자연스레 특유의 민트 색상이 연상되기 때문이다. 이 색상의 반지 박스는 프로포즈의 상징으로 여겨질 정도다. 티파니는 1800년대부터 이 색상을 카탈로그나 제품 디자인에 이용했다. 당시 영국에서 이 색상의 터키석을 신부에게 선물했던 것에서 착안했다. 티파니 블루라는 용어가 정착된 것은 1998년 이 색상을 공식 상표로 등록하면서부터였다. 2001년에는 컬러브랜드 연구기업 팬톤에 색상 코드를 정식 등록했다.

주얼리뿐만 아니라 화장품 업계..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