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백 제일모직 (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남성복 갤럭시 MD, 엠비오 팀장, 삼성물산 패션부문 전략기획담당 기획팀장 / 사진 이민아 기자
송주백
제일모직 (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남성복 갤럭시 MD, 엠비오 팀장, 삼성물산 패션부문 전략기획담당 기획팀장 / 사진 이민아 기자

작년 9월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미국의 러닝 전문 브랜드 ‘브룩스’를 국내에 수입·유통한다고 발표했다. 1914년 출범한 브룩스는 2006년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에 인수돼 ‘워런 버핏 운동화’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한국 내 인지도는 낮지만, 미국 내 러닝 용품 편집숍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약 30%쯤 된다. 삼성물산은 브룩스 러닝화를 수입하고, 라이선스 계약을 한 의류는 아시아 사람 체격에 맞춰 제작한다.

삼성물산이 브룩스를 들여온 이유는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밀레니얼 세대에 러닝 열풍이 불면서, 스포츠 브랜드들이 앞다퉈 러너들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작년 9월 첫 매장을 낸 브룩스는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의 후발 주자다. 브룩스는 일반인 러너를 아낌없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선발 주자들의 틈새를 조금씩 파고들며 성장하고 있다. 작년에 매장이 1곳에 불과했던 브룩스는 1년이 지난 지금 매장을 10곳으로 확대했다. 월 매출은 작년보다 175배 성장했다.

광고 모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름을 알린 ‘런예인’인 ‘런소영’을 기용한 적은 있지만, 유명 연예인을 쓴 적은 없다. 런예인은 ‘달리..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