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배 어니언텍, LG유플러스, 액세스모바일 동남아 모바일 사업 담당, 쉐어트리츠 창업 / 사진 김흥구 객원기자
이홍배
어니언텍, LG유플러스, 액세스모바일 동남아 모바일 사업 담당, 쉐어트리츠 창업 / 사진 김흥구 객원기자

“사업 관점에서 필리핀의 매력은 숫자로 확인할 수 있어요. 우선 동남아 국가 가운데 인구수가 인도네시아(2억7000만 명) 다음으로 많은 1억1000만 명입니다.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6~7%로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고요. 알리바바·텐센트 같은 글로벌 벤처캐피털(VC)이 최근 필리핀으로 향하는 이유죠. 우리에게 유리한 시장 환경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믿습니다.”

서글서글한 눈매의 한 남성이 손바닥을 펼쳐 보이며 회사 소개를 시작했다. 편안한 인상만큼이나 나긋한 목소리가 사업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졌다. 본인도 “리더의 DNA를 타고난 스타일은 아니다”라며 쑥스러워했다. 하지만 지금 이국땅에서 하는 일이 무척이나 즐겁다고 했다. 낯선 나라 학생들이 자신이 선보인 서비스로 친구나 가족을 행복하게 만드는 걸 보면 성취감이 밀려온다고도 했다. 필리핀에서 쉐어트리츠를 이끄는 이홍배 대표의 이야기다.

2017년 설립된 쉐어트리츠는 모바일 기프티콘 서비스 업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비슷한 기능을 필리핀 소비자에게 제공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한국과 다른 현지 특성을 고려해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추구했다. 예컨대 신용카드나 스마트폰 결제가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