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제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전 한국건설산업 연구원 연구위원 / 김현아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은 “주택 공급은 양적 문제가 아니라 질적 문제”라며 “수도권 1기 신도시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사업을 고민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김현아 위원
김현아
제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전 한국건설산업 연구원 연구위원 / 김현아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은 “주택 공급은 양적 문제가 아니라 질적 문제”라며 “수도권 1기 신도시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사업을 고민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김현아 위원

김현아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은 지난 20대 국회 때부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거침없이 비판했다. 수도권 3기 신도시 공급 대책에 대해선 “반드시 철회해야 하는 정책”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21대 총선에선 ‘창릉신도시 개발계획 철회’를 공약으로 걸며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지역구였던 경기 고양 정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 위원은 “애초부터 시장 분석과 정책 영향 없이 수요자들의 불만이 거세지니 불쑥 내놓은 정책”이라고 3기 신도시 정책을 평가했다.

21대 총선에서 낙선하며 국회를 떠났지만, 도시계획학 박사에다 20여 년간 부동산 정책을 연구한 경험을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저격수’로 종횡무진 뛰고 있다. 김 위원은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이른바 ‘4무(無)’로 본다. ‘무시와 무지, 무능, 무리수’가 합쳐졌다는 얘기다. ‘이코노미조선’은 김 위원과 전화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앞으로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정부가 추가 주택 공급 정책을 고민하고 있다.“수도 이전과 수도권 3기 신도시 용적률 상향 등에 관한 얘기가 나온다. 그런데 수도 이전에 추진력을 주면서 3기 신도시 용적률을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