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현보고려대 경영학, 캘리포니아대 버클리캠퍼스(UC 버클리) 하스스쿨 MBA / 사진 이소연 기자
심현보
고려대 경영학, 캘리포니아대 버클리캠퍼스(UC 버클리) 하스스쿨 MBA / 사진 이소연 기자

“한국 기업들은 이미 다국적 거대 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곡물 시장보다는 아직 스타트업이 대다수인 대체육 시장에 뛰어들어야 합니다. 민첩하게 움직여야 미래 식품 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커니의 심현보 유통산업 리더(전무)는 8월 14일 서울 삼성동 집무실에서 ‘이코노미조선’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심 전무는 식품 업계를 포함한 유통산업 컨설팅을 총괄하고 있는 파트너로 다수 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여러 식품 회사를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책에 대한 강연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심 전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많은 식품 기업 관계자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다고 말했다. 물론 식품 원재료 가격이 예상보다 큰 변동 없었고 업계도 영업이익에는 당장 큰 타격을 받지 않았다. 그런데도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으로 식량을 수출입하는 국경이 봉쇄되고, 먹거리의 안전성에 대해 소비자가 큰 우려를 나타내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식품 업계의 시름은 깊어졌다는 것이다.

심 전무는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 다윗은 골리앗을 이길 수 없다며, 승산이 있는 싸움에 뛰어드..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