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오연세대 전기전자공학 박사, 전 LG전자 Digital TV 연구소 오디오팀장 /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오현오
연세대 전기전자공학 박사, 전 LG전자 Digital TV 연구소 오디오팀장 /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소리는 음향 기기 시장에서처럼 기업 성패를 좌지우지하는 주인공인 동시에 광고 속 배경음악처럼 마케팅의 성공을 돕는 조력자이기도 하다. 오랜 역사의 대기업부터 이제 막 문을 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회사가 팔색조 매력의 소리 비즈니스 영역에서 성공 기회를 찾는 이유일 것이다.

10월 23일 방문한 서울 역삼동의 ‘가우디오랩’은 소리에 인생을 건 음향 전문가 20여 명이 모여 있는 6년 차 오디오 기술 스타트업이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LB인베스트먼트 등 유명 벤처캐피털(VC) 여러 곳이 이 회사의 음향 기술에 감탄해 수십억원을 투자했다.

가우디오랩을 이끄는 오현오 대표는 명함을 교환하자마자 헤드폰부터 내밀었다. 대화에 앞서 자신들의 음향 기술력을 체험해보라는 의도였다. “말과 글로 아무리 설명해도 직접 듣고 느끼는 것만 못 하다.” 자신감 넘치는 표정의 오 대표가 테스트룸에 놓인 스피커 방향을 조정하며 말했다.

첫 번째 연주는 헤드폰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스피커로 들었다. 책가방 크기의 스피커를 탈출한 전자기타 선율이 스쿼시 선수가 때린 공처럼 사방의 벽에 튕겨 날아왔다. 동시에 베이스기타 음은 바닥에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