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민 즈위프트 대표 전 JP모건 뉴욕 부사장, 사코넷 테크놀로지 창업자
에릭 민 즈위프트 대표
전 JP모건 뉴욕 부사장, 사코넷 테크놀로지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는 지난 2016년 철인 3종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실외 자전거 훈련을 하던 중 팔이 부러졌다. 밖에서 운동하기 어려웠던 저커버그가 팔이 회복되는 동안 애용한 실내 사이클링 시뮬레이션 앱이 있다. 바로 즈위프트(Zwift). 즈위프트 사이클링은 실내 자전거나 일반 자전거를 실내 자전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치(로라 등)만 있으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센서를 자전거에 장착하면 화면을 통해 실제 밖에서 사이클링하는 환경을 구현한다. 영국, 미국 등 해외 각국의 산악, 오르막, 내리막길을 달릴 수 있다. 처음 7일간은 무료지만, 그다음부터는 월 구독료 14.99달러(약 1만7000원)를 내야 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실외 운동이 어려워지자 즈위프트 성장에 속도가 붙었다.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즈위프트의 신규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263% 늘었다. 현재 200여 개국에 250만 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즈위프트는 지난해 9월 세계적인 미국계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아마존 알렉사 펀드, 유럽계 사모펀드 운용사 퍼미라(Permira) 등으로부터 4억5000만달러(약 5085억..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