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시 크리슈나(Vamsi Krishna) 베단투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인도공과대(IIT) 봄베이, 락샤(Lakshya) 공동 창업자
밤시 크리슈나(Vamsi Krishna) 베단투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인도공과대(IIT) 봄베이, 락샤(Lakshya) 공동 창업자

“이전에는 ‘온라인 교육이 공부가 될까’라는 의문을 가진 학부모가 많았죠. 한 번도 온라인 교육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도 있었죠.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공교육마저 온라인으로 전환하자 모든 학생이 온라인 교육을 경험할 수밖에 없게 됐습니다. 온라인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구심이 ‘공부가 된다’는 확신으로 바뀌게 된 것이죠.”

인도 온라인 교육 유니콘(기업 가치 10억달러 이상 비상장 기업) 베단투(Vedantu)의 밤시 크리슈나(Vamsi Krishna)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12월 14일 ‘이코노미조선’과 화상 인터뷰에서 코로나19가 온라인 교육 시장을 키우는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세계 2위 인구 대국인 인도의 교육 산업은 코로나19 이전에도 연평균 15% 고성장해왔다. 코로나19 사태는 전례 없는 봉쇄령으로 이어져 온라인 교육 시장을 키웠고, 에듀테크(교육과 기술의 합성어) 스타트업들은 성장에 날개를 달았다. 이런 상황은 인도 유니콘 명단에도 반영됐다. 인도 유니콘 중 가장 기업 가치가 높은 회사는 바로 에듀테크 업체인 바이주스(Byju’s)다. 기업 가치가 210억달러(약 25조2210억원)에 이른..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