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성균관대 국어국문학 학사, 카이스트 소프트웨어공학 석사, 전 야놀자 최고기술책임자, 전 SK플래닛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팀장, 전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스튜디오 팀장 사진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
성균관대 국어국문학 학사, 카이스트 소프트웨어공학 석사, 전 야놀자 최고기술책임자, 전 SK플래닛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팀장, 전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스튜디오 팀장 사진 우아한형제들

“기존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주 32시간 근무제를 도입해 개발자들의 시간당 노동 가치를 업계에서 가장 높게 인정했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2월 7일 ‘이코노미조선’과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국내 1위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20대 개발자들이 입사를 선호하는 국내 5대 테크 기업 ‘네카라쿠배(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 중 한 곳으로 꼽힌다.

2021년 독일 배달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딜리버리히어로에 인수된 우아한형제들은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 이후 배달 음식 주문 급증으로 한 달에 약 1억 건이 넘는 막대한 트래픽을 처리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수시로 외부 개발자를 영입했다. 2021년 9월에는 60여 명 규모의 경력직 개발자 공개채용을 진행했다. 음식 배달 서비스인 ‘배민1’ 사업에만 그치지 않고, 생필품 배달 서비스인 ‘B마트’나 전국 맛집 음식을 택배로 배달하는 ‘전국 별미’ 등 사업 영역을 다양하게 확대하기 위해선 개발자 충원이 필수이기 때문이었다.

외부 개발자 영입이 이어지면서 우아한형제들 직원(1443명..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