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선 구글 머신러닝 개발자 생태계 프로그램 리드 연세대 전파공학과, 전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연구소 책임 개발자, 전 네이버 개방형 서비스팀 개발팀장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권순선 구글 머신러닝 개발자 생태계 프로그램 리드
연세대 전파공학과, 전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연구소 책임 개발자, 전 네이버 개방형 서비스팀 개발팀장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정보기술(IT) 리더 기업으로서 개발자 양성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 ‘이코노미조선’이 2월 7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만난 권순선 구글 머신러닝 개발자 생태계 프로그램 리드는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20년 구글의 인공지능(AI) 분야 머신러닝(기계학습)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머신러닝 부트캠프’를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한국에서 시작했고,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4개월간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2020년 1기, 2021년 2기 진행했고, 올해 7월 프로그램 3기 수강생 선발을 계획 중이다.

구글 머신러닝 부트캠프는 머신러닝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자의 IT 기업 취업도 지원한다. 지난해까지 2년간 진행한 프로그램에 총 4667명이 지원했고, 구글은 그중 449명을 선발해 251명(56%)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구글 머신러닝 엔지니어 자격증 취득 등의 생존 테스트를 통과해야 수료할 수 있다. 수료생 중 70명은 현재 삼성전자, 인텔, 네이버, 카카오, 넥슨 등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권 리드는 “프로그램의 1차 목표는 개발자 양성과 취업”이라며 “이들이 현업에서 활동하며 실력을 쌓고 좋은 서비스와 제품을 만들어 IT..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