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이브더덕 로고(맨 위)와 기업 가치 ‘애니멀프리’를 표현한 도식표. 2 동물성 소재를 배제하고 ‘플룸테크’를 활용한 세이브더덕 패딩. 3 세이브더덕 자체 개발 신소재 ‘플룸테크’. 사진 세이브더덕
1 세이브더덕 로고(맨 위)와 기업 가치 ‘애니멀프리’를 표현한 도식표.
2 동물성 소재를 배제하고 ‘플룸테크’를 활용한 세이브더덕 패딩.
3 세이브더덕 자체 개발 신소재 ‘플룸테크’. 사진 세이브더덕
니콜라스 바르지 세이브더덕 최고경영자(CEO) 밀라노 가톨릭대 경제학
니콜라스 바르지 세이브더덕 최고경영자(CEO) 밀라노 가톨릭대 경제학

“지속 가능성이란 환경과 모든 생명체를 배려하고 투명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해 천연자원을 좀 더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것이다.” 니콜라스 바르지(Nicolas Bargi) 세이브더덕(Save The Duck)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이코노미조선’과 서면 인터뷰에서 회사의 핵심 가치인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비건 패션’은 살아있는 동물의 털을 뽑거나 가죽을 벗겨내 옷을 만드는 행위에 대한 비판 의식에서 출발했다. 이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모피, 울 등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패션을 내세우고 있다. 명품 브랜드 구찌, 지미추, 톰포드 등은 2016년 모피 사용을 중단했고,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는 2018년 9월 쇼부터 모피 소재 옷을 금지했다.

바르지 CEO가 2012년 설립한 이탈리아 패션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은 ‘지속 가능 패션’에 앞장선 기업이다. 이 회사는 100% 애니멀 프리(animal-free·동물성 원료 배제)를 실천하고 있다. ‘오리를 살린다’는 브랜드 이름에 걸맞게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소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동물 학대나 착취..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