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벤저민 보이어 ESCP 기업가정신학부 교수 영국 런던정경대 사회심리학 박사, ‘터닝 포인츠’ 의장 사진 ESCP
벤저민 보이어 ESCP 기업가정신학부 교수 영국 런던정경대 사회심리학 박사, ‘터닝 포인츠’ 의장 사진 ESCP 

“환경과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윤리적 소비를 하기 위해 비거니즘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기업이 이러한 트렌드에 단순히 편승하기 위해 자신의 제품을 ‘비건’이라며 거짓된 마케팅을 한다면, 오히려 교육 수준이 높은 비건 소비자의 반감을 사고 역효과를 볼 수도 있다.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 사회에 자사 제품이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설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벤저민 보이어(Benjamin Voyer) ESCP 유럽 경영대학원 런던캠퍼스 기업가정신학부 교수는 비건 소비에 대한 기업의 대응 방향을 이같이 정리했다. 행동과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 행태를 분석해온 그는 최근에는 코로나19와 기후 변화 등 위기 속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구매 행태 변화를 들여다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까르띠에와 ESCP, 프랑스 경영대학원인 HEC파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연구 프로젝트인 ‘터닝 포인츠(Turning Points)’의 의장직을 맡아 지속 가능한 소비, Z 세대(1997~2010년생)의 소비 행동 등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있다.

보이어 교수는 비거니즘(veganism..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