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프랜시스 모란SPC 글로벌사업지원 총괄 부사장 전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CEO,전 르팽코티디앙 CEO 사진 SPC
잭 프랜시스 모란SPC 글로벌사업지원 총괄 부사장 전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CEO,전 르팽코티디앙 CEO 사진 SPC

“미국 케이크 시장은 ‘버터크림 케이크’ 중심으로 무겁고 진득한 느낌의 케이크가 대부분이었지만, 파리바게뜨의 부드럽고 산뜻한 느낌의 ‘생크림 케이크’가 현지인들 사이에서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생크림 케이크는 파리바게뜨의 차별화 전략을 대표하는 제품이 됐다.”

잭 프랜시스 모란(Jack Francis Moran) SPC 글로벌사업지원 총괄 부사장은 10월 14일 서면 인터뷰를 통해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를 이같이 분석했다. 파리바게뜨는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에 매장을 열며 글로벌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지금은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프랑스, 영국 등 8개국에서 44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 SPC가 주력하고 있는 미국의 매장은 110개까지 늘었다. 해외 매장의 25%를 차지한다. 2020년(86개)과 비교하면 28%가량 증가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사실 빵은 한국 전통 음식이 아닌데 K푸드(한식)로 볼 수 있나.“한국의 전통 음식이 아닌 빵을 한국적으로 재해석하고 토종효모 같은 한국의 고유 기술을 결합해 K베이커리가 만들어졌고, K푸드를 대표하게 됐다고 본다. 파리바게..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