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네스 피셔 피셔인베스트먼트 창업자 겸 회장 훔볼트주립대 경제학,‘투자의 배신’ ‘역발상 주식 투자’ 등 베스트셀러 저자 사진 케네스 피셔
케네스 피셔 피셔인베스트먼트 창업자 겸 회장 훔볼트주립대 경제학,‘투자의 배신’ ‘역발상 주식 투자’ 등 베스트셀러 저자 사진 케네스 피셔

“금리가 높아지면 기업들의 대출 부담이 증가하고 도산하는 기업이 늘어난다. 기업 주가도 하락하게 된다. 고금리 시대가 좋은 기업의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인 이유다.”

케네스 피셔(Kenneth Fisher) 피셔인베스트먼트 창업자 겸 회장은 12월 1일 서면 인터뷰를 통해 고금리 시대 투자처로 주식을 주목하라며 이같이 조언했다. 피셔 회장은 1979년 설립한 피셔인베스트먼트를 수만 명의 고객을 두고, 2080억달러(약 270조원)를 굴리는 세계적인 자산운용사로 성장시켰다. 피셔 회장은 저평가된 성장주를 찾는 방법인 ‘주가 매출 비율(PSR)’이라는 투자 지표를 개발했고, ‘투자의 배신’ ‘역발상 주식 투자’ 등을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다음은 일문일답.

고금리 시대 수익을 극대화할 투자법은.“고금리 환경에서도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장기적인 관점으로 주식을 보는 게 답이다. 금리가 높으면 우량주를 싸게 살 수 있다.”

채권이 안전한 투자 아닌가. 왜 주식 투자인가.“채권 가격은 금리 움직임에 의해서 결정된다. 즉 가격에 영향을 미칠 요인이 주식보다는 적다. 채권 가격은 금리와는 반대로 움직이기에 장기적인 관점에..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