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법 시행 이후 파생상품에 대한 관심도 커져 가고 있다. 관련 제도와 규정이 변화하면서 투자 대상 기초자산도 점차 다양화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해외선물·FX마진거래 등에 나서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준비로 분산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해외 선물 투자 가이드들쭉날쭉 장세에 재미 못 보자기업·개인 헤지 차원 ‘기웃’



한 선물회사가 올해 2월 말부터 12주간 진행한 해외 선물 실전투자대회.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유모씨는 원유선물과 통화선물에 주로 투자해 누적수익률 440.90%를 기록했다. 대회 기간 유럽 재정 위기 악재가 부각되며 글로벌 금융시장이 큰 폭으로 출렁이자 참가자들의 주간 수익률이 130%에 달하기도 했다.올 상반기 금융투자업계의 변화 중 하나는 증권사들의 선물업 진출이 속속 이뤄지면서 국내외 선물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는 점이다. 과거 국내 지수선물을 제외하고는 기존 선물 회사만을 통해 거래할 수 있었지만 자본시장법 시행 이후 증권사들도 참여해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선물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배경 중에는 지난 4월 이후 그리스, 헝가리, 스페인 등 남유럽 지역 재정 위기 우려에 따른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안정성도 크게 확대된 탓도 있다. 들쭉날쭉한 급등락 장세가 이어지자 헤지(위험 관리) 수요도 커지고 있는 것.기업들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라 그동안 멀게만 느꼈던 선물거래로 시선을 돌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주식, 채권, 부동산 등 전..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