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에선 비만으로 고통 받고 있는 반면 다른 한쪽에선 기아로 목숨을 잃고 있다. 이를 전 세계적인 문제로 인식한 세계 각국은 비만·기아와의 전쟁에 나섰다. 최근에는 이 대열에 기업들도 가세했다.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탄산음료를 비만의 주범으로 규정하고 강력한 탄산음료 판매규제 정책을 밀어붙이고 있다.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탄산음료를 비만의 주범으로 규정하고 강력한 탄산음료 판매규제 정책을 밀어붙이고 있다.

최근 서구식 식습관의 증가로 인해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보건복지부가 2010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30~40대 남성 10명 중 4명은 비만이라는 통계가 발표됐다.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 비만율은 30.8%(남자 36.3%, 여자 24.8%)로, 남성은 30~40대에서 40%를 웃돌며 가장 높았다. 여성의 경우 60~70대에서 가장 높았다.비만일 경우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보건복지부의 조사에 따르면 비만인 사람이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고혈압 발생 확률이 2.5배, 당뇨병은 2배, 고지혈증은 2.4배 높다.세계보건기구(WHO) 역시 전 세계 비만인구가 10억명 수준으로 과체중과 비만으로 인한 심장 질환이 전 세계 사망률 1위(연간 1700만명)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WHO는 향후 10년간 비만 인구가 전 세계적으로 50%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비만이 될 경우 필요로 하는 혈액 공급량이 많아지게 되며, 심장은 늘 과로하게 된다. 이 때문에 혈액 공급 능력이 적정 체중인 사람보다 부족해 조금만 무리해도 금방 숨이 차고 피로하게 된다. 그로 인해 운동량이 적어지고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도 한다.저소..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