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7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에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지하 4층~지상 49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2784실 규모다. 단지의 지상 1~2층에 연면적 약 1만8000㎡(약 5500평) 규모(주차장 면적 포함)의 복합 상업시설이 있어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 생활이 가능하다.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테라스(일반테라스 2~49층, 광폭테라스 1~3층 별개동)가 설치돼 공간 활용이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에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먼저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가칭)’의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매우 좋다. 또 인천타워대로와 센트럴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제1·2·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 간),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 남동쪽으로 약 26만㎡(약 7만9000평) 규모의 근린공원(예정)과 달빛축제공원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서해 바다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암호수,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도 한눈에 들어온다.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좋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율형사립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우수한 학교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개발 예정인 6·8공구의 다양한 상업시설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예정), 스타필드 송도(예정) 등의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 시스템 적용해 가전제품 원격 조정

특히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에는 현대건설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 가구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 일괄소등스위치, 지열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 활용(예정),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을 설치해 에너지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중앙에는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된다.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등 단지 곳곳에 입주민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입주고객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의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