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조감도.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조감도.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이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36·37·53번지 일대(응암2구역)를 재개발하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이 주목받고 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0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441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525가구가 일반분양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44㎡ 17가구, △59㎡ 89가구, △84㎡ 369가구, △99㎡ 25가구, △114㎡ 25가구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서울지하철 3호선 녹번역 역세권에 위치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다. 종로·광화문·신사·압구정 등 서울 도심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녹번역에서 서울지하철 3호선을 이용해 광화문 등 서울 도심까지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고, 신사·압구정 등 강남까지 30분 이내면 갈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버스전용차선을 오가는 버스노선도 다양하다. 또 구기터널과 내부순환도로가 가까워 강북지역 일대 이동이 편리하다.

녹번역 일대는 최근 활발한 재개발∙재건축 사업으로 신주거타운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이미 조성이 완료된 은평 롯데몰과 고양 스타필드까지 3호선을 이용해 15분 내 도달할 수 있다. 서울 서북부 최대 의료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이 2018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GTX 노선 연결 호재도 있다. 연신내역이 GTX A노선 환승역(2018년 착공 예정)으로 확정돼 강남권까지 이동이 더 빨라질 전망이며, 이를 통해 일산과 강남·동탄을 잇는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이 들어서는 녹번역 일대는 6800여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타운으로 변모 중이다. 이미 대우건설·삼성물산·현대건설을 비롯한 대형 건설사들이 분양을 마쳤거나 계획 중이다. 이 중에서도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이 총 2441가구 대단지로 녹번역 일대 아파트 단지 중 가장 큰 규모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단지 내에는 서울시에서 보호수로 지정한 수령 190년의 살구나무를 비롯해 약 4만1000㎡의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북한산과 불광천도 가까우며, 특히 백련산 근린공원과 단지가 바로 맞닿아 있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 은평초등학교를 비롯해 영락중학교, 충암고등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인 만큼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또한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 하우스가 들어서 입주민의 생활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피트니스,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특히 독서실, 1인실, 스터디룸 등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공간과 영유아를 위한 키즈룸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