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조감도. 사진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356-16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을 분양하고 있다.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6개동, 총 1253가구 규모로 85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총 12개 타입으로 설계되며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회원동은 마산을 대표하는 주거단지로 최근 주택 재개발정비 사업이 연이어 추진되고 있어 주거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마산회원구는 마산의 원도심 지역으로 이미 편의시설, 교통망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2007년에 도심정비구역으로 지정돼 도시정비 사업과 재개발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회원동에서는 현재 총 5개 구역(회원1~5구역)이 재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롯데(회원1구역), 대림·두산(회원2구역), 대림(회원3구역), 대우·쌍용(교방1구역) 등 대형 건설사들이 시공사로 참여해 기대가 더욱 높다. 재개발 사업이 종료되면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이 들어서는 마산회원구 일대는 6600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타운이 될 것이다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마산 원도심의 풍부한 교육·생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회원초등학교와 마산동중학교가 있고 교동초, 마산여중, 무학여고, 마산회원도서관 등도 가깝다.


인프라 풍부해 주거 편의성 높아

단지 반경 3㎞ 이내에 롯데백화점 마산점과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홈플러스, 이마트가 자리 잡고 있는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또 종합운동장, 마산 시립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는 마산을 대표하는 무학산과 봉화산, 팔용산이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과 녹지를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마산 중심에 위치해 교통도 편리하다. 인근에 있는 3·15대로를 통해 마산고속터미널과 KTX가 정차하는 마산역을 이용할 수 있고 남해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다.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4베이 판상형(일부 제외), 맞통풍 구조 평면으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시설, 라운지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특히 가족 활동이 많은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30㎜)보다 두 배 두꺼운 60㎜의 바닥차음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인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거실조명,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하고 세대 방문자, 에너지 사용량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 목록
  • 인쇄
  • 스크랩
ⓒ 조선경제아이 & economy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