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룸테크 제품
플룸테크 제품

냄새가 덜한 전자담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전자담배 시장도 성장세다. 시장 조사 기업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한국 전자담배 시장이 지난해 1조 977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3배 성장했다. 궐련형, 액상형 등 다양한 전자담배 제품이 시장에 선보여지는 가운데 최근 두 가지 제품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인 JTI코리아의 플룸테크는 기존 궐련형 담배 고유의 맛을 유지하며 냄새를 줄였다. JTI의 ‘30도 저온 가열방식’을 적용했다. 담뱃잎을 태우지 않고 증기가 캡슐 속의 담뱃잎을 통과하면서 담배를 간접 가열하는 원리다. 냄새도, 유해성분도 거의 없어 주변에 피해를 끼치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일반 궐련 담배 연기와 플룸테크의 발생 수증기를 비교했을 때 냄새 농도와 세계보건기구가 권고한 9개 주요 독성 성분이 약 99%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플룸테크의 디자인은 궐련 담배와 흡사한 한 펜 모양으로 18g에 불과해 휴대가 편하다. 마치 볼펜을 잡는 것처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미끄럽지 않은 소재를 사용해 손에 잡기 쉽다. 사용법도 간편하다. 기존 궐련 담배처럼 불을 붙이거나 궐련형, 액상형 전자담배처럼 예열할 필요도 없고 전원 버튼도 없어서 흡입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플룸테크 담배는 캡슐 형태라 담뱃재나 찌꺼기가 생기지 않아 청소도 할 필요가 없다.

플룸테크 스타터 키트의 소비자 가격은 3만5000원, 메비우스 포 플룸테크 리필의 소비자 가격은 4500원이다. 플룸테크 리필은 캡슐 하나로 약 50모금, 한 팩(5캡술)은 250모금을 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