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경기도 김포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사진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경기도 김포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사진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경기도 김포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블록(마송리 586번지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가 8월에 분양한다. 지난해 마송지구에 공급된 지 13일 만에 전 가구가 분양 완료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에 이은 마송택지지구 내 두 번째 ‘e편한세상’ 단지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18층 7개 동, 전용면적(이하 전용) 53~59㎡ 544가구로 지어진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53㎡A 202가구 △53㎡B 107가구 △59㎡A 183가구 △59㎡B 52가구로, 전 가구가 전용 59㎡ 이하의 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인근에는 도로교통망이 확충되고 있다. 총길이 263.4㎞로 수도권 일대를 연결하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라 인천, 파주 등 수도권 외곽 이동성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인천 강화읍에서 제1외곽순환도로 계양IC까지 31.5㎞ 길이로 연장되는 계양~강화 고속도로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현재 진행 중이다. 단지 인근에 마송IC가 신설될 예정이다.

김포시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반경 2㎞ 안에 있는 대곶지구에 전기자동차 연구단지와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단지, 교육 국제화 특별구역 등을 유치해 4차 산업의 메카로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2035 김포시 도시기본계획’에 대곶지구 사업을 반영하고 올해 초부터 대곶지구 정비를 위한 ‘공장밀집지역 정비사업 기본계획 구상 및 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진행 중이며 토지이용계획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단지 앞으로 뻗어 있는 김포대로를 사이에 두고 마송초, 통진중, 통진고가 인근에 있는 ‘학세권’ 단지다. 단지 앞으로 조성된 육교를 이용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북쪽은 마송5 어린이공원이 맞닿아 있으며 남동쪽으로는 마송 제3·4호 근린공원이 있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대림산업만의 특화 설계인 ‘C2하우스’를 적용한다. C2하우스는 내력벽을 최소화함으로써 가구 구성과 취향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주거 평면이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가구 구조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수납을 극대화한 대형 팬트리(식료품 저장공간)와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합리적인 주거 동선을 고려해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 타석, 라운지카페(작은 도서관), 실내놀이터,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설계됐다. 재택근무가 필요한 입주민들과 학생들을 고려한 공유 오피스 겸 공부방과 마송택지지구 최초의 게스트 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자녀의 안전한 통학차량 탑승을 위한 단지 내 회차 공간, 시내형 맘스스테이션 등 입주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의 주택전시관은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 있으며, 8월 중 개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