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왼쪽)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왼쪽)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고 7월 29일 밝혔다.

삼양식품의 로제불닭 간편식 2종은 토마토소스에 크림을 넣어 만든 정통 로제소스 대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닭, 고추 그리고 크림으로 만든 ‘K-로제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신제품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은 불닭소스의 매콤함에 감칠맛을 더해 완성한 삼양식품만의 K-로제소스로 더욱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꾸덕꾸덕하고 크림 같은 질감을 잘 나타내기 위해 액상 소스와 함께 후첨분말을 별도로 구성했다.

로제불닭떡볶이는 쫄깃한 쌀떡에 크림과 베이컨의 은은한 풍미가 더해진 한국식 로제떡볶이의 맛을 구현했다. 로제불닭납작당면은 미리 불리지 않아도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납작당면에 후첨분말을 풍부하게 넣어 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한층 강조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8월 5일 오후 8시부터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라이브(LIVE) 11’을 진행하고, 제품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케이 푸드(K-FOOD)를 대표하는 불닭의 맛으로 완성한 K-로제소스로 소비자들의 트렌디한 취향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불닭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꾸준히 소스 상품도 강화하고 있다. 2017년 9월 한정판으로 첫선을 보인 불닭볶음면소스가 출시 초기 ‘완판 신화’를 쓰자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삼양식품은 불닭소스,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불닭마요 등을 판매 중이다.

삼양식품은 7월 2일에는 불닭소스에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양념장 ‘불닭 맛장’을 출시했다. 동치미 액기스와 고추장을 넣어 완성한 중독성 있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기존 불닭소스보다 맵기가 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무침, 비빔, 볶음요리 등에 양념장으로 사용해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테이블 소스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삼양식품 자사몰 ‘삼양맛샵’을 비롯해 마트,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