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아이돌 HY-FIVE의 두 번째 싱글앨범.  사진 hy
사이버 아이돌 HY-FIVE의 두 번째 싱글앨범.  사진 hy

유통업체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HY-FIVE)’가 따뜻한 크리스마스 캐럴로 컴백했다. HY-FIVE는 2021년 12월 20일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앨범 ‘선물’을 선보였다.

이번 앨범은 따뜻한 멜로디에 사랑과 행복이 느껴지는 가사를 담은 노래로 구성했다. ‘라붐’ ‘몬스타엑스’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VO3E’가 프로듀싱 전반을 맡았다.

앨범에는 HY-FIVE의 탄생부터 데뷔 과정까지 담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쿠키 영상에서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했다.

사이버 아이돌 HY-FIVE의 두 번째 싱글앨범.  사진 hy
사이버 아이돌 HY-FIVE의 두 번째 싱글앨범.  사진 hy

HY-FIVE는 2집 발매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전용 굿즈도 제작했다. 굿즈는 카드지갑, 마이크 등 두 가지다. 1집 홍보 때 사용했던 폐현수막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으로 재탄생시켰고, 노래방 기기 업체 금영과의 협업으로 야쿠르트 커스텀 마이크도 선보였다. HY-FIVE는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야인마TV’에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문순 hy 디자인팀장은 “HY-FIVE는 hy 유니버스 세계관의 첫 시작”이라고 말했다. 또 “새 멤버 선발을 위한 오디션과 오프라인 콘서트 등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준비 중”이라고 소개했다.

HY-FIVE는 아이돌 출신 사원과 아이돌 덕후 사원 2명이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한 프로젝트다. HY-FIVE는 식품업계 최초 사이버 아이돌이다. HY-FIVE라는 이름에는 힘들고 지친 일상에도 힘을 내서 희망을 노래하자는 뜻이 담겼다. hy 인기 제품 5종을 의인화한 5인 혼성그룹이며 멤버는 윌(위르), MPRO3(뚜리), 쿠퍼스(쿠퍼), 하루야채(야츄), 야쿠르트라이트(쿠르)로 구성돼 있다.

선발 당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 대국민 오디션은 최고 경쟁률 216 대 1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실제 연습생처럼 연습 과정을 인스타툰으로 연재해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HY-FIVE의 인스타그램은 팔로어는 6만여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