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 투시도. 사진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 투시도. 사진 DL이앤씨

DL이앤씨가 인천시 중구 항동 7가 57-7번지 일원(항동1-1 지구단위계획구역)에서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를 분양 중이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는 지하 3층~지상 39층, 4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 82㎡ 단일 면적 총 592가구 규모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네 가지 타입의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는 친수 미항(美港) 조성, 도심 개발, 교통 개선 등의 사업을 통해 주거 여건이 새롭게 갖춰지는 지역에 공급되는 단지로, 미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주택 가격 상승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재평가받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5㎞ 내 인하대학병원과 인천중구문화회관, 인천중구구민체육센터 등 편의시설이 있으며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와 이마트도 반경 2㎞ 내에 마련돼 있다. 반경 1㎞ 내에는 신선초등학교와 신흥중학교, 신흥여자중학교 등 교육시설도 들어서 있다.

9개 노선을 갖춘 버스정류장이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수인분당선 숭의역과 서울지하철 1호선 인천역, 동인천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 매소홀로, 서해대로를 통해 용현학익지구와 송도국제도시를 오갈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인근에 있어 인천 및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는 아파트와 비슷한 평면을 갖춘 전용면적 82㎡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를 보유해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별도의 청약 규제도 없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층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가 무주택 청약 자격을 유지하기 위한 최적의 선택지로 꼽힌다.

또한 주택 가격 상승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재평가받으며 많은 수요층을 끌어들이고 있는 만큼 투자 목적으로도 적합한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 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항동 마리나의 분양 관계자는 “친수 미항으로 재개발되는 인천항의 배후 주거 단지이자 e편한세상만의 기술력과 상품성이 집약된 최고층 39층 주거형 오피스텔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수요도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