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행사에서 1등을 차지한 이태희씨와 수석 디자이너 이안 칼럼.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2018년 행사에서 1등을 차지한 이태희씨와 수석 디자이너 이안 칼럼.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이사
백정현 대표이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6년부터 매년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해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재규어는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80년 이상을 쌓아온 디자인 자산을 공유하고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올해로 4회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에는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이 참가할 수 있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1200만원 상당의 특전이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 200만 원과 상패 및 총 800만 원 상당의 특전이 따른다. 톱 랭킹에 오른 3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와 재규어 디자인팀 미팅 및 포트폴리오 리뷰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특별히 1등에게는 영국 주요 디자인대학의 서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을 지원함으로써 수준 높은 디자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물론이고 재규어 영국 본사에서도 한국의 디자인전공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