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네트웍스는 올해 초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엔코아네트웍스
엔코아네트웍스는 올해 초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엔코아네트웍스
장상용엔코아네트웍스 대표
장상용
엔코아네트웍스 대표

환경토털솔루션 전문기업 엔코아네트웍스는 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다.

엔코아네트웍스는 2017년 11월 사랑의열매가 진행하는 착한기업캠페인에 94호로 가입해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착한기업캠페인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KBS울산방송국, 울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매년 성금을 기부하는 사업이다. 올해도 300만원을 기부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고령사회에 진입한 울산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기부 활동도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함월노인복지관은 2015년 12월 1일에 개관했는데, 회사는 소통·참여·나눔 정신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엔코아네트웍스는 울산 맞춤형 4차 산업혁명 대응 방안을 주도하는 한국화학연구원과 유망 중소기업 3개사 대표들과 함께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복지관에서는 ‘함월구름다리 소소한 음악회’와 플리마켓으로 구성한 ‘소소한 행복’ 프로젝트, 꿈 지원 프로젝트인 ‘꿈을 품은 달’ 프로젝트에 후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잃어버린 봄 되찾기’ 선결제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대부분의 식당이 코로나19로 유동 자금이 부족한 상황에서 자금 확보를 위해 계획한 선결제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