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비즈 | 조선비즈K | Tech Chosun | 조선일보
유·아동 식습관, 보육 환경 고려한 푸드상품 150여 종 출시 <br>유기농 등 신선식품 상품군으로 식품 안전 신뢰도 높여
  > 2018년01월 234호 > 기업 & 산업
[ADVERTORIAL] 아워홈, 키즈 전문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론칭
유·아동 식습관, 보육 환경 고려한 푸드상품 150여 종 출시
유기농 등 신선식품 상품군으로 식품 안전 신뢰도 높여
기사입력 2018.01.15 03:51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프리미엄 어린이 전문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ourkids)’를 론칭하고, 기업 간 거래용(B2B) 프리미엄 키즈 푸드상품 150여 종을 대거 출시했다. ‘아워키즈’는 만 3세부터 만 7세까지 미취학 유∙아동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통해 유통된다. 브랜드 콘셉트는 ‘자연이 주는 선물’로, 산지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 오로지 건강한 안심 먹거리만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본적으로 아워키즈의 원료는 100% 국내산이다. 여기에 생산자 인증부터 위생∙품질 관리, 제품 선별, 포장,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아워홈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관리기준과 절차를 거쳐 식품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먼저 아워키즈는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된 축산품에 한해서 농림축산식품부가 부여하는 동물복지인증 돼지고기와 닭고기, 달걀 그리고 무항생제 1등급 한우 상품만을 사용한다. 수산품은 포획부터 보관, 유통, 가공 등 전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수산물이력제 제품들로 구성했다. 농산 제품 역시 친환경 인증 제품이거나 전문가의 육안 검증을 추가로 통과한 싱싱한 우수 농산물만을 엄선했다.


아이들 식습관 최적화된 상품 개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류가 주를 이루는 아워키즈 가공식품은 유기농 및 무농약 원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영양 공급을 강화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입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아워키즈가 내놓은 유기농 바나나식혜와 홍삼 성분을 첨가한 과일주스, 현미와 두부가 들어간 쿠키 등은 맛과 영양을 듬뿍 담은 일등 간식이다.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한입 크기로 나온 ‘미니 카스테라’와 ‘미니 머핀’ 등 베이커리 제품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우유칼슘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워키즈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소비행태와 어린이들의 식습관 등을 고려해 상품 규격과 포장은 물론이고 식재의 크기와 형태까지 수요자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식품 안전과 건강에 이어 사용 편의성까지 잡았다. 또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일반 단체급식 점포에 비해 규모가 작다는 점을 감안해 모든 아워키즈 제품을 소용량으로 개발했다.

건어물처럼 사용량이 많지 않은 상품군의 경우 지퍼식 포장방식을 채택했다. 필요한 양만 꺼내 사용한 뒤 잔량은 바로 냉장∙냉동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식재료의 위생과 신선도 유지를 돕기 위해서다.

한편 농축수산 신선식품군은 자연 그대로의 원물 상품은 물론이고 튀김, 볶음, 찌개 등 각 조리법의 특성에 맞게 식재료를 미리 손질한 상품을 마련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했다. 가시를 발라먹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순살 생선 상품도 준비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마음으로 론칭한 아워키즈를 앞으로 쿠킹클래스와 공장 견학 등 유익한 가족행사들을 마련해 소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음글
이전글 ㆍ[토요타 코리아] ‘역대 최다 판매 기념 감사 프로모션’ 실시


ⓒ 조선경제아이 & economy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02
[238호]
정기구독 및 구매 신청
리더를 위한 고품격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조선> 공식 사이트입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자주묻는질문 1:1온라인문의
독자편지 정기구독문의
배송문의 광고문의
고객불만사항

광고문의: 02-724-6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