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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03
통권 302호
세계관으로 소비자 사로잡기
‘엑스맨: 다크 피닉스’ 감독·제작자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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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으로 소비자 사로잡기
Part 1. ‘엑스맨’ 시리즈로 본 세계관의 힘· [Interview] ‘엑스맨: 다크 피닉스’ 감독·각본 사이먼 킨버그· [Infographic] 영화 ‘엑스맨’ 시리즈의 모든 것· 세계관 공유하는 시리즈물의 경제효과· [Interview] ‘엑스맨: 다크 피닉스’ 허치 파커 프로듀서 Part 2...
302호_2019년 06월 01일
[Interview] ‘엑스맨: 다크 피닉스’ 감독·각본 사이먼 킨버그
“대중은 ‘살아보고 싶은’ 세계관에 열광한다”
인류학자 유발 하라리는 저서 ‘사피엔스’에서 “허구를 말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호모 사피엔스가 사용하는 언어의 가장 독특한 측면”이라고 했다. 동물과 구분되는 호모 사피엔스만의 특징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이라는..
302호_2019년 06월 01일
이민아 기자
Infographic
영화 ‘엑스맨’ 시리즈의 모든 것
302호_2019년 06월 01일
세계관 공유하는 시리즈물의 경제효과
멋진 캐릭터만 모으면 끝?…그 전에 ‘연결’부터 촘촘히
세계 콘텐츠 시장은 바야흐로 ‘시리즈물 전성시대’다. 그 중심에는 총 22편의 수퍼히어로 영화로 22조원 넘게 벌어들인 마블 스튜디오(이하 마블)와 드라마를 넘어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미드(미국 TV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이 있다. ..
302호_2019년 06월 01일
이용성 차장
[Interview] ‘엑스맨: 다크 피닉스’ 허치 파커 프로듀서
“영화화? 원작의 겉모습 말고 주제·정신을 담으라”
“가능한 한 원작에 충실하게(Be as true as possible).” 영화 ‘엑스맨: 다크 피닉스(이하 다크 피닉스)’의 제작자인 허치 파커 프로듀서를 5월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만났다. 그에게 “만화가 원작인 작품을 영화로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원칙은..
302호_2019년 06월 01일
이민아 기자 , 최진영 인턴기자
[케이스스터디 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11년 만에 3조원 버는 영화 만든 마블 스튜디오
4월 24일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하 어벤져스4)’이 한국에서 1380만 관객을 모았다(5월 31일 기준). 국내에 개봉한 외국 영화 흥행 기록 역대 1위로, ‘아바타(2009년)’의 아성이 10년 만에 깨졌다. 1000만 관객은 개봉 11일 만에 달성했다...
302호_2019년 06월 01일
이민아 기자
[케이스스터디 2] 아이돌 세계관
방탄소년단, ‘성장’ 주제로 공감 얻어 세계 팬 끌어모아
남준(RM)은 구치소에 갇히고, 정국과 윤기(슈가)는 죽고, 태형(뷔)은 친부 살해 용의자가 됐다. 타임리프(시간여행) 능력이 있는 석진은 이들을 구하려고 애쓰지만, 번번이 실패한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화양연화 Pt.0 SAVE ME’의..
302호_2019년 06월 01일
김은영 조선비즈 산업부 기자
[케이스스터디 3] AR게임 ‘포켓몬고’의 세계관
길고양이 대신 키운 피카츄…유년 시절 담은 세계관
1996년 ‘포켓몬스터’ 게임을 처음 만든 ‘포켓몬의 아버지’ 다지리 사토시(54)는 어릴 적 내성적인 성격으로 자연을 탐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방과 후 산과 들, 냇가와 방공호의 흔적을 찾아 홀로 쏘다녔다. 곤충 채집과 동식물 관찰, 도감 읽기를 좋아했다...
302호_2019년 06월 01일
김소희 기자
[케이스스터디 4] 원피스·나루토의 세계관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용기를 내, 넌 할 수 있어
최첨단 기술이 수시로 태어나는 미국 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공대(MIT). 대학 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마틴 트러스트 기업가센터 입구엔 해적기가 걸려 있다. 이곳뿐 아니다. 상당수 미국 창업가들은 ‘해적의 정신’을 흠모한다. 그 배경엔 두 가지 뿌리가 있다. ..
302호_2019년 06월 01일
김신영 조선일보 경제부 기자
[케이스스터디 5] 게임의 세계관
게이머가 경험하고 싶어하는 세계를 만들어라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와 게임의 가장 큰 차이는 ‘캐릭터 역할의 유무’다. 게임 캐릭터는 스토리의 주인공일 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를 간접 경험하는 ‘매개체’다. 감정 이입 대상의 역할만 수행하는 다른 콘텐츠의 캐릭터와는 기능적으로 다르다. ..
302호_2019년 06월 01일
이진희 놈게임스토리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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